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영상속 구독버튼 삽입방법

Review./유튜브

by 멀티라이프 2017. 8. 8. 12:26

본문

 요즘 유튜브, 카카오TV, 네이버TV 등을 비롯한 영상플랫폼을 통해서 소비되는 콘텐츠의 양이 어마어마하다. 이는 스마트폰, 액션캠 등 누가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도 했고, 누구나 쉽게 영상을 올리 수 있는 환경도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특히 유튜브는 많은 사람들이 영상을 올리고 소비하는 플랫폼인데, 누구나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고 많은 사람들이 봐주기를 기대한다.



 위 캡처화면에서처럼 국내ㆍ외 유명 유튜버들의 영상을 보고 있으면 우측 하단에 구독버튼이 보이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구독버튼은 채널이 따라 다르지만 영상이 재생되는 모든 시간에 나오기도하고, 영상 처음이나 끝에만 등장하기도 한다. 그래서 이 구독버튼을 영상속에 어떻게 삽입하는지 알아보자. 영상의 품질을 떠나서 구독버튼을 넣는것은 유튜브 구독자를 늘리는 시작점이다.


▲ 1단계 : 계정버튼 클릭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위 사진속에 표시한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계정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 화면에서 처럼 뭔가가 나오고 거기서 Creator Studio(창작자 스튜디오)를 클릭한다.


▲ 2단계 : Creator Studio(창작자 스튜디오) 클릭


▲ 3단계 : CHANNEL → Branding → Add a watermark


 Creator Studio(창작자 스튜디오)를 클릭하면 위 화면과 같은 멘가 등장하고 여기서 역시나 표시해둔 CHANNEL(채널)을 누르면 아래 메뉴중에 Branding(브랜딩)이 있다. 이 브랜딩을 누르면 위 화면처럼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된다. 이 버튼을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사진파일로된 구독버튼을 선택할 수 있는데, 구글측에서는 PNG 또는 GIF를 사용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 4단계 : PNG 또는 GIF 파일 선택


▲ 5단계 : 구독버튼을 확인하고 저장


 사진파일을 선택하면 위 화면처럼 정상적으로 구독버튼이 들어 갔음을 알 수 있다. 위 화면을 보고 구독버튼의 가로나 세로크기를 조절해서 사진파일을 다시 올려도 상관없다. 그리고 Save(저장)을 누르면 아래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구독버튼을 영상의 처음이나 끝에만 나오게 할것인지, 영상이 재생되는 모든 시간에 나오게 할 것인지를 정해야한다. 이 부분은 개인취향인데 많은 유튜버들이 계속나오는 Entire Video를 선택한다.


▲ 6단계 : 구독버튼이 나오는 시간 설정




▲ 7단계 : Update 후 저장이 성공했다는 메시지 확인


▲ 우측하단에 구독버튼이 삽입된 필자의 영상



 모든 과정을 마치게되면 우측하단에 자연스러운 구독버튼이 생겨난다. 그리고 이 구독버튼이 마우스를 가져가면 바로 위 사진에서처럼 구독을 할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많은 구독자를 만드는 것은 당연히 좋은 영상을 업로드하는 것이다. 그런데 그전에 구독자 확보를 위한 기초작업(?)으로 구독자 버튼을 만들어서 삽입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