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빠를수록 유리하다? 스펙은 이미 공개

Review./Mobile Service

by 멀티라이프 2017. 8. 10. 07:00

본문

 2017년 8월 23일 오전 11시 삼성의 갤럭시노트8이 공개될 예정에 있다. 삼성은 폭발이슈로 실패한 갤럭시노트7과 생각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지 못한 갤럭시S8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서 세계적인 전시회와 상관없이 별도 공개행사를 개최한다. 시기적으로도 LG V30의 8월 31일이나 9월에 공개예정인 아이폰8 보다도 빨라서, 후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삼성의 의도를 엿볼 수 있다.


▲ 삼성 갤럭시노트8 공개행사 초대장


▲ 삼성 갤럭시노트8 예상이미지 #1


 이미 갤럭시노트8에 대한 많은 내용이 사실상 공개된 것이나 마찬가지다. 갤럭시S8플러스를 닮은 디자인에 듀얼렌즈를 탑재할 것이라는 점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 되었다. 단지 외형적으로 갤럭시S8플러스보다 약간 곡률이 줄어들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그리고 듀얼렌즈를 이용해서 광학 2배줌이 구현될 것이고, 두 개의 렌즈를 이용한 2장의 사진을 동시에 촬영하는 기능도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 삼성 갤럭시노트8 예상이미지 #2


 갤럭시노트8은 외형도 그렇지만 하드웨어 스펙애 대한 내용도 인터넷상에서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들을 보면 6.3인치 디스플레이, 삼성 엑시노스 8895(또는 스냅드래곤 835) CPU, 6GB RAM, 64GB 저장공간(또는 128GB, 256GB), 3,300mAh, 후면 1200만화소 듀얼렌즈 카메라, 전면 800만화소 카메라 등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공식적인 갤럭시노트8 월페이퍼도 아래 사진처럼 공개된 상태다.  


▲ 공개된 갤럭시노트8 월페이퍼



 갤럭시노트8 공개시기가 다가오면서 사전예약혜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 필자가 오늘 소개하는 엠엔프라이스는 제법 발빠르게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혜택을 내걸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글 제목에 빠를수록 유리하다고 적어놓은 것처럼 선착순으로 발빠른 사람들에게만 먼저 제공하는 혜택이 존재한다. 그것은 바로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후 KB국민카드로 즉시결제를 한 사람에게 최소 5%에서 최대 25%까지 청구할인을 지원하는데, 그 대상이 500명 한정이다. 그래서 어차피 갤럭시노트8을 구매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빠른 판단이 필요하다. 



 이쯤 설명하면 'KB국민카드가 없는 사람은?'이라는 의문이 생길 것이다. 엠엔프라이스는 KB국민카드 청구할인 대신 선택할 수 있는 GIFT POINT를 제공한다. 가입조건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기프트 포인트를 이용해서 위 사진속에 나오는 다양한 제품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엠엔프라이스는 사전예약 구매자 전원에게 증정하는 사은품도 마련해두고 있는데, 위 사진속에 있는 바헤르츠 다용도 시계 보조배터리와 프리미엄 패키지가 그 주인공이다. 프리미엄패키지에는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나면 꼭 필요한 액정보호필름, 케이스, 휴대옹 보조배터리가 포함된다.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페이지에서는 두 가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첫번째는 이벤트 URL을 SNS에 판매응원메시지와 함께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아웃백 외식상품권 5만원을 또 20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을 경품으로 준다. 다음 두번째 이벤트는 갤럭시노트8의 예상출고가와 구매사유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겨주면, 출고가를 정확히 맞춘 전원에게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선물하고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또 2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3,000원 기프티콘을 준다.




 아마도 갤럭시노트8에 기업의 사활을 걸고 있는 삼성전자 입장에서도 제법 괜찮은 사전예약 혜택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아직 그 내용은 알 수 없다. 하지만 지금까지 삼성이 보여준 행보를 보면 충분히 소비자들이 만족할만한 사은품을 제조사 제공혜택으로 구성할 가능성이 높다.


▲ 갤럭시노트FE & 갤럭시S8


 갤럭시노트8은 충분히 매력적인 스마트폰으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실 갤럭시노트7이 나왔을 때도 모든 요소에서 호평을 받았던것을 생각해보면, 이번에 갤럭시노트8도 충분히 호평을 받을만한 제품이 아닐까 한다. 뭐~ 실제로 제품이 나와봐야지 알겠지만 사전예약을 통해서 다양한 혜택을 받고 느긋하게 기다리는 것도 좋을 것이다. ( 사전예약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본 포스트는 정보제공을위해 저작권료 지원이 있으며,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음"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