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PC버전에서 사진 올리기, 자동 태그추전

Review./인터넷, 블로그

by 멀티라이프 2017. 8. 16. 15:00

본문

 요즘 가장 한핫 SNS 중 하나는 인스타그램이다. 인스타그램은 사진 또는 영상을 올리고 코멘트와 태그를 다는 것이 특징인데, 기본적으로 모바일에서만 사진 업로드가 가능하다. PC에서도 인스타그램에 접속할 수 있지만 그냥 사진을 보고 좋아요를 누를 수 있는 정도다. 하지만 정식 서비스외 연계서비스를 이용하면 PC에서도 사진올리기가 가능하다. 


▲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올리기 1단계


 이미 시장에는 다양한 인스타그램 PC버전이 나와있다. 필자는 그 중에서 야스타그램(Yastagram)이라는 서비스를 사용한다. 필자가 이 녀석을 사용하는 이유는 사진을 올리고 글 작성시에 태그를 자동으로 추천해줘서, 많은 태그를 빠르게 달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상 시장에 나와있는 프로그램등은 대부분 사용방법이나 속도등은 거의 똑같다.


▲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올리기 2단계


 PC에서 사진을 올리는 방법은 올려둔 사진을 순서대로 하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특별한 과정은 없고 모바일 인스타그램앱에서 올리는 것과 거의 흡사하다.


▲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올리기 3단계


▲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올리기 4단계


▲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올리기 5단계




▲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올리기 6단계 (필터선택)


▲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올리기 7단계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이 녀석의 가장 큰 장점은 위 사진에서 보듯이 태그추천기능이 있다는 것이다. 추천되는 태그는 사용자가 평소에 인스타그램에 많이 사용한 태그와, 작성중인 글에서 비슷한 태그를 추천한다. 그래서 태그를 직접 인력해도 되지만 그냥 추천되는 태그에서 필요한 태그를 골라서 빠르게 눌러주면 된다. 



 사진 업로드가 완료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등장하고, 혹시나 인스타그램 본 서비스에서 접속해서 확인해보니 아래 사진처럼 이상없이 잘 올라가 있다.



▲ 인스타그램 앱


 글 서두에서 이야기했지만 PC에서 사진을 올릴 수 있는 서비스는 다양하다. 대부분의 서비스가 큰 차이가 없어서 그냥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도 무방한데, 필자가 이 녀석을 추천하는 것은 자동태그추천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사진 올리면서 수십개의 태그를 다는 사용자들도 많이 있는데, 야스타그램을 사용하면 태그를 순식간에 다 적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