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톡 PC버전 업데이트, 모자이크 대화캡처 등 3가지

Review./Mobile Service

by 멀티라이프 2017. 8. 27. 11:00

본문

 얼마전에 카카오에서 카카오톡 PC버전을 대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렇게 대단한 내용은 아니긴한데, 사용자 입장에서는 조금이라도 더 좋아지는 것이라서 괜찮은 것 같다.



1. 조금 더 강화된 PC인증


 기본적으로 PC에서 인증하는 방식은 동일한데 달라진 부분은 내 PC 인증받기 유효기간이 90일로 한정된다는 것이다. 한번 PC인증 후 90일 이내 로그인하지 않으면 인증은 사라지게 된다. 데스크탑 PC의 경우 공용이나 PC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90일보다 훨씬 더 짧아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긴하는데, 조금씩 변화해나가고 있으니 일단 박수를 보낸다.





2. 이모티콘 선택 조금 더 편리하게


 PC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한다는 것은 넓은 화면에서 편하게 조작할 수 있어야 한다. 그동안 본인이 가진 모든 이모티콘 테마를 한번에 볼 수 없었는데, 이제는 위 화면처럼 보유한 이모티콘 테마를 모두 볼 수 있다. 이모티콘을 선택하는데 미세하게나마 빨라질 것이다.





3. 모자이크 화면캡처


 요즘 SNS나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카카오톡 대화화면을 캡처해서 올리는 모습은 더 이상 신기한 일이 아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은 화면캡처 기능을 진작에 추가했었는데, 이번에는 한단계 더 진화해서 자동 모자이크를 해준다. 모자이크를 해주는 부분은 위 화면을 보면 알겠지만 닉네임과 사진이다. 닉네임의 경우 임의로 변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