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영상 무료음원 다운,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에서

Review./유튜브

by 멀티라이프 2017. 8. 29. 11:00

본문

 누가나 쉽게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는 환경속에서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새로운 영상이 쏟아지고 있다. 과거에는 영상이라고 하면 뭔가 전문가만 할 수 있는 그런 것이었는데, 지금은 장비와 편집프로그램의 발전으로 조금만 연습하면 괜찮은 영상을 만들어내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런데 영상을 만들고 편집하는데 고민스러운 부분이 하나 있는데 바로 음원에 대한 문제다.


▲ 오디오라이브러리 들어가기 1단계(프로필)


 그래서 오늘은 무료음원과 사운드이펙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하나 소개한다. 필자가 소개할 포인트는 유튜브 내에 있는 오디오 라이브러리다. 저작권이 있는 음원을 잘못 넣으면 기본적으로 수익창출을 위한 광고를 게재할 수 없을 뿐더러, 저작권위반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런데 오디오라이브러리에 들어가보면 생각보다 다양한 음원과 사운드 이펙트가 있다. 들어가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이 글에 올려둔 캡처화면을 차례대로 보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 오디오라이브러리 들어가기 2단계(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오디오라이브러리 들어가기 3단계(크리에이트)


▲ 오디오라이브러리 들어가기 4단계(오디오 라이브러리)





 유튜브의 오디오 라이브러리가 좋은 것은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해도 문제가 없고, 그 종류도 생각보다 다양하다는 점이다. 그리고 위 화면에서 보듯이 MP3파일형식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그리고 무료 음원 옆에 있는  탭을 눌러보면 사운드 이펙트가 나오는데, 이 역시 영상을 만드는데 생각보다 많은 도움이 된다. 방송이나 영화 등에서 봤던 효과음이 대부분 있다.



 이미 무료음원사이트나 사운드 이펙트를 풀어둔 곳이 다수 있긴 하지만, 평소에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면서 자주 접속한다면 충분히 이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는 것보다는 하나의 사이트에서 음원도 확인하고 영상 업로드도 하면, 뭐랄까~ 일의 흐름이 좋다고 해야할까? 아무튼 무료음원과 사운드이펙트 때문에 고민이었다면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자.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