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버히트 크리스마스 업데이트 6가지 특징(코스튬 등)

Review./Game - 정보

by 멀티라이프 2017. 12. 17. 17:19

본문

 12월 17일 오버히트를 하려고 보니 업데이트기 진행된다. 이번 오버히트 업데이트는 며칠전부터 공지된 내용으로 코스튬, 진화재료감소 등의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었는데 실제 업데이트 내용이 무엇인지 가볍게 살펴본다.



『전체 배경테마가 크리스마스로 변경됨!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최초 접속하면인 로비의 분위기가 크리스마스로 변경되었다. 크리스마스트리부터 배경에 깨알같이 있는 산타할아버지와 루돌프까지 꽤나 신경쓴 모습이다. 아직 크리스마스가 1주일가량 남았지만 게임속에서 미리 그 분위기를 느끼게되니 조금은 반가웠다.



『무과금 사용자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추가됨!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에 다양한 이벤트를 포함했는데, 무과금 사용자도 편히 즐길 수 있는 내용도 있었다. 위 사진에 보이는 프레이의 쿠킹클래스와 아래 사진에 보이는 루돌프의 선물상자 이벤트가 그것이다. 먼저 프레이의 쿠킹클래스는 매일 자정(00시)에 공개되는 오늘의 미션을 완료하면 선물과 함께 상단케이크 장식을 주는데, 이 케이크 장식을 이용해서 케이크를 완성하게되면 프레이 코스튬을 준다. 프레이를 메인 영웅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는 구미가 당기는 이벤트다.



 루돌프의 선물상자 이벤트는 게임내 다양한 요소를 클리어 할때마다 선물상자를 주고, 선물상자 안에는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다. 이벤트 미션내용은 기존에 일일미션을 클리어 하는 수준으로 누구나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루돌프의 선물상자에서 나오는 아이템은 골드, 젬, 모험포인트, 큐브는 물론이고 원천, 스톤, 결정까지 다양하다. 본인이 루돌프의 선물상자 이벤트를 어디까지 클리어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사진에서처럼 미션의 이벤트탭을 보면 된다.






『코스튬을 통한 능력 업그레이드 가능!


 오버히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압두고 코스튬에 대한 기대가 컸었는데, 별개수에 따른 성급 코스튬 이외 별도의 코스튬이 구현된 영웅이 생각보다 많지는 않다. 코스튬은 희귀 영웅과 전설 영웅만 가능한데, 그 중에서도 몇몇 영웅은 유료결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코스튬과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코스튬이 존재한다. 다양한 영웅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아니라서 모두 확인하지는 못했는데, 일단 프레이, 나트, 파이란은 확실하게 구매가능한 코스튬이 있다. 여기서 흥미로운 부분은 구매하는 코스튬과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한 코스튬의 경우 능력이 추가된다는 것이다. 위 사진속 영웅 프레이를 보면 이벤트를 통해 얻얼 수 있는 코스튬은 공격력 60, 방어력 36, 최대생명력 180이 향상되고, 구매할 수 있는 코스튬은 공격력 150, 방어력 92, 최대 생명력 452가 향상된다. 그리고 나크와 파이란도 획득용 코스튬이 있는데, 아마도 프레이 코스튬을 주는 이벤트가 끝나면 별도의 이벤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영웅 나트 코스튬


▲ 영웅 파이란 코스튬


▲ 영웅 세리스 코스튬



『새 모험 챕터9(팩토리 J구역) 추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모험 챕터 팩토리 J구역이 추가되었다. 그동안 8챕터에서 지겹게 모험을 플레이하던 사용자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아쉬운 것은 추가된 챕터가 하나라서 이마저도 금방 클리어하는 고렙들의 경우 또 반복되는 플레이를 해야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모험메뉴로 들어가니 우측하단에 챕터하는 메누가 생겼다. 기존에는 다른 챕터를 가기 위해서는 하나하나 화면을 넘겼어야 하는데, 이제는 아래 화면에서 처럼 원하는 챕터를 바로 찾아갈 수 있다.






『연속전투에 합리적인 옵션 추가!


 다음 살펴볼 내용은 연속전투에 대한 내용이다. 많은 사용자들이 연속전투를 이용하는데 조금더 합리적으로 개선되었다. 내용은 위 사진속에 있는데 영웅이 최대레벨에 도달하면 연속전투 종료, 전투 패배 시에도 연속 전투 계속 하기, 6성 영웅만 스킬사용이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6성 영웅만 스킬 사용은 그다지 의미가 없어보이는데, 앞에 2개는 사용자에 따라서 사용빈도가 제법 있을 것 같다.



『일반ㆍ희귀 영웅 진화재료 감소!


 마지막으로 살펴볼 내용은 진화재료의 감소다. 아마도 무과금 사용자들에게는 이번 진화재료의 감소가 정말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무과금 유저 중 한명으로 메인 영웅을 모두 6성으로 만드는게 꽤나 힘들었는데, 이제는 조금 더 쉽게 가능해졌다. 기존에는 영웅의 등급과 상관없이 단계별로 원천 5개, 스톤 5개, 빛의 결정 10개가 필요했다. 그런데 업데이트 이후에는 일반 영웅은 원천 1개, 스톤 1개, 빛의 결정 2개만 필요하고, 희귀 영웅도 원천 2개, 스톤 2개, 빛의 결정 2개만 있으면 된다. 단, 전설영웅은 기존과 동일하다. 아무튼 진화재료가 감소된만큼 이제 무과금 사용자도 진화를 넘어서 초월까지도 조금 더 쉽게 도전할 수 있을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