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지아 허리찜질기 온열벨트, 가벼우면서 강하고 편하다.

Review./기타, 생활용품

by 멀티라이프 2018. 4. 16. 12:15

본문

 몸 여기저기가 쑤시고 아플때 뜨거운 찜질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필자도 운동을 좀 격하게하거나 오랜시간 PC앞에 앉아서 일을 하고 나서는 찜질을 생각하곤 하는데, 집에서 전기장판을 제외하면 딱히 마땅한 방법이 없다. 그래서 원하는 부위에 가볍게 찜질할 수 있는 온열벨트 하나를 구매했다.



 구매한 온열벨트는 샤오미의 자회사격인 미지아에서 만든 제품으로 허리찜질기로도 불리는 녀석이다. 가격이 2만원대로 워낙 저렴해서 성능에 대한 의구심이 조금 있긴 했지만, 일단 주문을 했고 1주일정도 걸려서 택배가 도착했다. 도착한 제품을 꺼내보니 말려있는 모습이 생각보다 작았고, 제품의 마감상태가 꽤나 깔끔해서 좋았다.






 중국에서 만든 제품을 직구하다보니 설명서가 중국어이긴한데 그림이 있어서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다. 어차피 전원만 잘 연결하고 버튼만 누르면 되는 제품이라 설명서를 딱히 볼일이 없긴하다.


▲ 작동버튼과 전원케이블(5핀) 연결 단자



 위 사진속에 보이는 부분이 바로 열이 나오는 곳인데 재질이 굉장히 부드럽다. 이 제품은 벨트형태라서 벨크로가 제품끝에 붙어 있다. 벨크로는 충분히 힘이 좋아서 접착이 잘된다. 그리고 길이가 충분해서 뱃살이 제법 나온 사람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실제로 필자가 뱃살이 좀 있는 편인데 허리나 배를 찜질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다.




 이 제품이 특이한 것은 전원장치로 보조배터리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위 사진속에 있는 공간이 보조배터리를 끼워두는 곳인데 샤오미에서 나온 온열벨트답게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딱 맞게 들어간다. 사이즈가 맞는 보조배터리는 즈미의 5,000mAh 슬림 제품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녀석이다. 이 보조배터리를 이미 가지고 있다면 온열벨트만 구매하면되고, 그렇지 않다면 제품 주문시에 옵션으로 함께 주문할수도 있다. 단, 보조배터리 옵션 여부는 판매자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보조배터리를 끼우고 케이블을 연결하면 사용을 위한 준비가 끝나는데, 작동버튼을 누르면 처음에 빨간색으로 나온다. 발열의 세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데 빨간색이 가장 강하고 녹색이 중간, 파란색이 약이다. 참고로 샤오미 보조배터리 중에 10,000mAh 용량 제품 중 가장 최근에 나온 슬림형도 사용이 가능하다.




 미지아 찜질기 온열벨트를 직접 사용해보면 벨트를 한 상태에서 다른 행동을 하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고, 열이 상당히 강하게 좋았다. 저렴한 온열벨트나 비슷한 종류의 제품을 구매해보면 열이 너무 약해서 찜질을 하는지 안하는지 모를정도인데, 이 제품은 충분히 열이 강해서 찜질이 확실하다. 그리고 꼭 허리뿐만 아니라, 복부, 어깨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필자는 허리보다 복부찜질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여러가지로 참 좋다.






 전원을 보조배터리로 사용하기 때문에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인데, 보조배터리를 제거한 상태에서는 물세척도 가능하다. 온열벨트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아무래도 더러워지기 마련인데, 물세탁이 가능하다는 것은 굉장히 매력적인 요소다. 2만원대 제품이 이정도로 괜찮아도 되나 싶을정도로 만족스러운 온열벨트다.


▲ 온열벨트는 기본 포함된 파우치에 넣어둔 모습


 반복적으로 이 제품이 2만원대라고 했는데, 보조배터리를 구성품으포 포함해서는 3만원대에 판매하고 있다. 2018년 4월 16일 기준으로 인터넷을 조금 뒤적뒤적 해보니 배송비를 포함해서 배터리 포함 모델을 구매하게 되면, 최저가가 약 3만 5천원이 나온다. 이는 구매대행 사이트 큐텐을 이용하면 가능한데, 쇼핑어플인 라이브텐(Live10) 어플을 이용해서 30달러 이상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5달러짜리 할인쿠폰을 했을때 가격이다. 물론 보조배터리가 없는 모델도 구매가능하다. 참고로 세부모델명에 배터리 미포함제품은 A10이 붙고 배터리 포함제품은 A11이 붙는다. 혹시나 관심이 있다면 아래 남겨둔 링크를 참고하자.


샤오미 미지아 찜질기 온열벨트 판매링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