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G7 ThinQ(씽큐) 공개, 스펙으로 살펴보는 특징 5가지

Review./Device - LG

by 멀티라이프 2018. 5. 2. 23:53

본문

 LG전자가 뉴욕에서 2018년 전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LG G7 ThinQ를 공개했다. 공개전부터 노치디자인과 M+LCD 디스플레이, 씽큐 네이밍 등 다양한 이슈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공개된 스펙을 바탕으로 가볍게 LG G7 씽큐의 특징을 알아본다.


▲ 미국 뉴욕에서 LG G7 ThinQ 공개 발표 모습



"특징① 밝은 디스플레이 & 특징② 빵빵한 오디오"


 LG G7 ThinQ의 주요 스펙은 필자가 직접 정리한 아래 표를 보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하드웨어 스펙에서 공개 전에 알려졌던 내용과 크게 차이나는 요소는 없고, 메모리와 저장공간을 나눠서 LG G7+ ThinQ 모델을 파생모델로 출시한다. 하드웨어 스펙 상에서 가장 인상적이라고 생각할수 있는 부분은 디스플레이다. LG G7 ThinQ에 탑재된 슈퍼 브라이드 디스플레이는 경우에 따라서 최대 1000니트 밝기를 보여주는데, 이정도 수준이면 햇빛이 비치는 낮에 야외에서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수준이다. 그리고 DCI-P3 기준 색재현율이 100%로 밝으면서 자연색에 가까운 색상표현까지 가능하다. 디스플레이 다음으로는 오디오를 언급할 수 있는데, LG전자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32비트 하이파이 쿼드DAC가 탑재된 가운데, DTS:X 입체음향을 지원한다.




"특징③ 섬세해진 AI카메라와 구글렌즈에 대한 기대"


 공개된 내용중에 인공지능(AI)에 대한 내용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V30S ThinQ를 통해 선보였던 Ai 카메라는 기존 8가지 모드를 구분했었는데, G7 씽큐에서는 19가지 모드를 구분해서 피사체에 어울리는 카메라 설정을 스스로 조절한다. 그리고 일반 카메라 대비 4배 밝게 촬영하는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가 적용되었고, 국내에 출시하는 스마트폰 중 최초로 구글렌즈를 탑재했다. 구글 렌즈는 비추기만 하면 동ㆍ식물, 건물, 서적 등을 인식해 관련 정보를 제공해주는 인공지능 서비스인데, 구글 어시스턴트와 함께 LG G7 ThinQ의 핵심 인공지능 서비스 기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징④ 사용자에게 선택권을 주는 기능이 있다!"


 LG G7 ThinQ에는 소비자에게 선택권을 주는 기능들이 있다. 먼저 노치디자인으로 알려진 뉴세컨드스크린은 사용자가 직접 노치디자인 또는 일반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상단바의 색상까지 그라데이션 효과 등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는 TV처럼 에코, 시네마, 스포츠, 게임, 전문가 등 콘텐츠에 종류에 따라 맞춤 화질조정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한번 설정하면 많이 변경하는 요소는 아니지만 소비자가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설정을 할 수 있게 해준다는데서 매력적이다.


▲ LG G7 ThinQ 4가지 색상(뉴 플래티넘 그레이, 뉴 모로칸 블루, 라즈베리 로즈, 뉴 오로라 블랙)



"특징⑤ 고감도 마이크와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으로 AI를 더 쉽게 사용할까?"


 LG G7 ThinQ는 고감도 마이크를 탑재해서 구글 어시스턴트와 Q보이스를 5m 밖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실제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확실하게 멀리서도 인공지능 스피커를 사용하듯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이미 알려졌던 내용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 측면 볼륨키 하단에 적용되었는데, 이 버튼은 기본적으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부르는 역할 이외에 2번 눌렀을 때 구글렌즈를 실행하는 역할도 한다.



"그 밖에 어떤 포인트가 있을까?"


 발표 내용을 보면 기존에 LG전자가 가지고 있는 아이덴티티를 충분히 강화하면서 새로운 무엇인가를 하기보다는 기존에 있던 기능들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기위해 노력했다는 것이 느껴진다. 그래서 뭔가 대단히 혁신적이라고 생각되는 요소는 없지만, 뭔가 기본이 굉장히 단단해졌다고 생각된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언급하지 않은 요소들을 간단히 정리하면, LG 스마트폰 가전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Q링크, Q보이스의 홈 IoT 연동, 음성만으로도 사용가능한 LG페이, 카메라 플래시를 조명으로 사용하는 플래시 라이트, 흔들 때 진동  등이 있다. 지금까지 발표내용을 바탕으로 스펙과 주요 특징들을 정리했는데, 더 자세한 이야기는 한국에서 열리는 공개행사에서 직접 LG G7 ThinQ를 사용해보고 전달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