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누나집에 나들이 갔다가 흥미로운 물건을 하나 발견 했다. SD카드와 마이크로SD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작은 알루미늄 케이스였는데 다 수의 메모리카드를 사용하는 필자에게 꼭 필요한 물건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구매처를 물어봤고 홈플러스에서 구매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리고 최근에 집근처에 있는 홈플러스에 갔더니 다행히도 같은 제품이 판매되고 있었다. 필자가 그동안 관심이 없었던 탓도 있겠지만 지금까지 플라스틱 케이스는 종종 봤었는데 알루미늄케이스는 잘 보지 못했던지라 바로 구매하게 되었다. 가격은 7,500원이었는데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약간 더 싼 제품들도 있는 듯 하지만 크게 손해본 수준은 아닌것 같다.
이 케이스에는 한 번에 SD카드 3개와 마이크로SD카드 2개가 동시에 들어간다. 그래서 정면에 표시를 해두었고, 후면에는 메이드인차이나가 떡하니 붙어있다. 요즘 대부분의 액세서리들은 중국제품이 대세인데 이 녀석 역시 그러했다.
측면에서 본 모습은 위ㆍ아래 사진과 같은데 딱히 특별하다고 할만한 부분은 없다.
열리는 곳에는 안정적으로 닫혀 있을 수 있도록 고리같은 것이 하나 있다.
수납케이스를 열어서 안쪽을 보면 메모리카드를 보호할 수 있도록 스폰지재질로 SD카드모양이 만들어져 있고, SD카드 3개와 마이크로SD카드 2개가 동시에 들어갈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는 다양한 카메라와 스마트기기들을 사용하다보니 아무래도 사용하는 메모리가 많은데 이 케이스 덕분에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되어서 참 좋다. 혹시나 메모리 카드를 넣어 다닐만한 물건이 없어서 비닐에 싸고 딱 하나 들어가는 플라스틱 케이스에 넣어서 불안하게 다니는 것보다 이런 종류의 제품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뭐~ 꼭 이 글에 소개된 수납케이스를 추천하는 것은 아니고 인터넷에 검색해서 나오는 제품들 중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고르면 될 것 같다.